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8월 5일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 요한복음 4장 21절 ~ 24절

by White James 2024. 8. 5.
반응형

많이 덥고 습하며 때로는 앞이 보이지 않을 만큼의 비가 내리는 8월의 초 어느 날. 나의 삶가운데 하나님의 역사와 도우심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이에 감사드리고 또 내게 허락하신 오늘 하루도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나님의 군대답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살아가리라.

 

 


 

 

 

2024년 8월 5일 말씀

 

요한복음 4장 21절 ~ 24절

 

21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24 Jesus declared, 'Believe me, woman, a time is coming when you will worship the Father neither on this moutain nor in Jerusalem.

 

22절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라

22 You samaritans whorship what you do not know; we worship what we do know, for salvation is from the Jews.

 

23절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23 Yet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true worshipers will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truth, for they are the king of worshipers the Father seeks.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hruth.'

 

  

 


 

 

 

 

적용

 

오늘 말씀은 하나님은 누구이시고 나는 그 하나님 안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알려주는 말씀이라고 생각된다. 

 

먼저 예배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씀이 나온다. 또한 예배를 어떻게 드려야하는지도 강조하고 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어제도 예배를 드리면서 더위에 부채질을 하며 교회 공동체 식구들과 예배를 드린 기억이 있다. 하나님은 영이시고 그렇기에 우리도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려야 한다. 영적 세계에서의 예배자세, 즉 세상은 알지 못하는 믿음이 없이는 알지 못하는 것에서 나오는 진리! 바로 그것을 예배해야 한다. 이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온전히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고 그것이 거짓이 아니며, 그렇게 될 것이고 그것들을 기대하며 기도하며 하루하루 살아가는 단계가 바로 신앙생활이며 또한 예배의 연속성이라고 생각된다.

 

영이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신다고하신다. (23절) 즉, 진정한 영과 진리의 예배는 내가 하나님을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는 믿음 가운데 마음을 뜻을 다 고하고 정성을 다해 예배드리는 중 내게 주실 은혜이며, 그 은혜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신다는 것으로 해석해 본다.

 

과연 나는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인가? 반성해 본다. 물론, 매 예배때마다 감동과 은혜가 있지만 그 은혜가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있지는 않는가?

 

기도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제게 주신 말씀을 통해 이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내 삶의 자세는 어떻게 잡고 살아야 하는지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가운데 감사함을 잊어버리고 내 눈앞의 일상을 통해 걱정하고 실망하고 불안해하고 좌절하며 이 귀한 하루를 지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은혜를 더하시어 하나님의 힘으로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힘을 내고 긍정적으로 평화로우며 담대해지며 해결책을 찾고 멈추지 말고 하늘의 지혜와 능력을 허락하시어 주신 오늘 하루를 하나님의 뜻 안에서 살기를 원합니다. 그렇게 살게 해 주시고 그 안에서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제가 되길 원합니다.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 영의 양식

반응형

댓글